나도 디지털 크리에이터
# #윤리 #탐구력 #디지털이해 #문제해결력 #상상력 #창의력 #사고력 #에티켓
- 분야 AI디지털
- 학년 1
- 차시 40차시
- 구성 모듈
‘프로그램 도입 상담하기’ 배너 클릭
차시 | 주제 | 주요 활동 내용 |
---|---|---|
차시 1~2 | 주제 디지털 기기란? |
주요 활동 내용
디지털 기기 탐험하기 디지털 사용 약속 정하기 |
차시 3~4 | 주제 나도 애니메이션 작가 |
주요 활동 내용
ANIMATED DRAWINGS으로 움직이는 그림 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싶은 이야기 만들기 |
차시 5~6 | 주제 나도 이모티콘 작가 |
주요 활동 내용
나만의 이모티콘 그리기 오토드로우로 내가 그리고 싶은 아이콘 넣어 이미지 생성하기 |
차시 7~8 | 주제 나도 웹툰 작가 (1) |
주요 활동 내용
내가 쓴 애니메이션 이야기 돌려 읽기 Tooning 기초 익히기 및 AI 기능 익히기 |
차시 9~10 | 주제 나도 웹툰 작가 (2) |
주요 활동 내용
Tooning AI 기능 활용한 웹툰 만들기 친구들의 웹툰 읽고 느낀점 나누기 |
차시 11~12 | 주제 나도 일러스트레이터 (1) |
주요 활동 내용
메디방 페인트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알아보기 좋아하는 캐릭터 따라 그려보기 |
차시 13~14 | 주제 나도 일러스트레이터 (2) |
주요 활동 내용
팝아트가 무엇인지 살펴보기 나의 얼굴을 활용한 팝아트 작품 만들어보기 |
차시 15~16 | 주제 작곡가가 될래요 (1) |
주요 활동 내용
구글 송메이커 사용법 익히기 구글 송메이커로 나만의 음악 만들어보기 |
차시 17~18 | 주제 작곡가가 될래요 (2) |
주요 활동 내용
내가 만든 음악에 알맞은 가사 붙이고, 노래 불러보기 내가 만든 음악 발표하기 |
차시 19~20 | 주제 나도 영화 감독 (1) |
주요 활동 내용
Stop Motion Studio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Stop Motion Studio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나를 소개하는 스톱모션 만들기 |
차시 21~22 | 주제 나도 영화 감독 (2) |
주요 활동 내용
주제, 등장인물, 상황 구상하기 스토리보드 완성하기 |
차시 23~24 | 주제 나도 영화 감독 (3) |
주요 활동 내용
Stop Motion Studio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영화 만들기 영화 상영회 |
차시 25~26 | 주제 나도 유투버 (1) |
주요 활동 내용
나만의 유튜브 채널명 짓기, 개설하기 나만의 유튜브 썸네일 메디방 페인트 등 배운 프로그램으로 그려보기 |
차시 27~28 | 주제 나도 유투버 (2) |
주요 활동 내용
나의 채널 홍보 영상 촬영하기 나의 채널 홍보하기 |
차시 29~30 | 주제 즐거운 게임 생활 |
주요 활동 내용
나만의 스마트폰 만들기 그림 카드 메모리 게임 |
차시 31~32 | 주제 건강한 게임 생활 |
주요 활동 내용
실천을 돕는 마법의 게임기 만들기 칭찬 트로피 만들기 |
차시 33~34 | 주제 협동 규칙 게임 |
주요 활동 내용
하이파이브몬 게임 알아보고, 만들기 하이파이브몬 게임하기 |
차시 35~36 | 주제 규칙 변형 게임 |
주요 활동 내용
하이파이브몬 게임변형 방법 정하기 하이파이브몬 변형 게임 |
차시 37~38 | 주제 내가 만드는 보드게임 |
주요 활동 내용
보드게임 방법과 규칙, 디자인하기 보드게임 소개하고 게임하기 |
차시 39~40 | 주제 나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|
주요 활동 내용
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 추억하기 스토리 카드 작별 게임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