나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# #윤리 #탐구력 #디지털이해 #문제해결력 #상상력 #창의력 #사고력 #에티켓
나도 디지털 크리에이터
나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# #윤리 #탐구력 #디지털이해 #문제해결력 #상상력 #창의력 #사고력 #에티켓
  • 분야 AI디지털
  • 학년 1
  • 차시 40차시
  • 구성 모듈

프로그램 주요 내용

  • 연계 교육과정 [2슬03-04] 우리의 생활과 관련된 지속가능성의 다양한 사례를 찾고 탐색할 수 있다.
    [2슬04-01] 생활도구의 모양이나 기능을 탐색하고 바꾸어볼 수 있다.
    [2즐01-01] 즐겁게 놀이하며,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다.

주요 활용 교구

  • 게임 리터러시북
  • 오토드로우

프로그램 특징

  •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활용 가능한 태블릿PC 기반 에듀테크와 연계하여 미래 사회에 필요한 디지털 생산 능력을 신장하기 위해 그림, 웹툰, 스톱 모션, 영상 편집 등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디지털 크리에이터로서 역량을 신장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
  •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스스로 정보를 탐색하고 학습하는 경험을 쌓으며 디지털 시민의식과 문제해결력을 신장할 수 있는 활동으로 구성하였습니다.

안내사항

  • 운영 일정, 차시 등 세부 사항은 협의하여 조정 가능합니다.
  • 학생들이 모둠활동을 할 수 있는 책상 배치가 필요합니다.
  • 일부 차시의 경우 학생용 개인 테블릿이 있는 경우 수업이 가능합니다.

문의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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수업 개요
수업 개요
차시 주제 주요 활동 내용
차시 1~2 주제 디지털 기기란? 주요 활동 내용 디지털 기기 탐험하기
디지털 사용 약속 정하기
차시 3~4 주제 나도 애니메이션 작가 주요 활동 내용 ANIMATED DRAWINGS으로 움직이는 그림
애니메이션으로 만들고 싶은 이야기 만들기
차시 5~6 주제 나도 이모티콘 작가 주요 활동 내용 나만의 이모티콘 그리기
오토드로우로 내가 그리고 싶은 아이콘 넣어 이미지 생성하기
차시 7~8 주제 나도 웹툰 작가 (1) 주요 활동 내용 내가 쓴 애니메이션 이야기 돌려 읽기
Tooning 기초 익히기 및 AI 기능 익히기
차시 9~10 주제 나도 웹툰 작가 (2) 주요 활동 내용 Tooning AI 기능 활용한 웹툰 만들기
친구들의 웹툰 읽고 느낀점 나누기
차시 11~12 주제 나도 일러스트레이터 (1) 주요 활동 내용 메디방 페인트 어플리케이션 사용법 알아보기
좋아하는 캐릭터 따라 그려보기
차시 13~14 주제 나도 일러스트레이터 (2) 주요 활동 내용 팝아트가 무엇인지 살펴보기
나의 얼굴을 활용한 팝아트 작품 만들어보기
차시 15~16 주제 작곡가가 될래요 (1) 주요 활동 내용 구글 송메이커 사용법 익히기
구글 송메이커로 나만의 음악 만들어보기
차시 17~18 주제 작곡가가 될래요 (2) 주요 활동 내용 내가 만든 음악에 알맞은 가사 붙이고, 노래 불러보기
내가 만든 음악 발표하기
차시 19~20 주제 나도 영화 감독 (1) 주요 활동 내용 Stop Motion Studio 어플리케이션 사용법
Stop Motion Studio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나를 소개하는 스톱모션 만들기
차시 21~22 주제 나도 영화 감독 (2) 주요 활동 내용 주제, 등장인물, 상황 구상하기
스토리보드 완성하기
차시 23~24 주제 나도 영화 감독 (3) 주요 활동 내용 Stop Motion Studio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여 영화 만들기
영화 상영회
차시 25~26 주제 나도 유투버 (1) 주요 활동 내용 나만의 유튜브 채널명 짓기, 개설하기
나만의 유튜브 썸네일 메디방 페인트 등 배운 프로그램으로 그려보기
차시 27~28 주제 나도 유투버 (2) 주요 활동 내용 나의 채널 홍보 영상 촬영하기
나의 채널 홍보하기
차시 29~30 주제 즐거운 게임 생활 주요 활동 내용 나만의 스마트폰 만들기
그림 카드 메모리 게임
차시 31~32 주제 건강한 게임 생활 주요 활동 내용 실천을 돕는 마법의 게임기 만들기
칭찬 트로피 만들기
차시 33~34 주제 협동 규칙 게임 주요 활동 내용 하이파이브몬 게임 알아보고, 만들기
하이파이브몬 게임하기
차시 35~36 주제 규칙 변형 게임 주요 활동 내용 하이파이브몬 게임변형 방법 정하기
하이파이브몬 변형 게임
차시 37~38 주제 내가 만드는 보드게임 주요 활동 내용 보드게임 방법과 규칙, 디자인하기
보드게임 소개하고 게임하기
차시 39~40 주제 나도 디지털 크리에이터 주요 활동 내용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 추억하기
스토리 카드 작별 게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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