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용약관

제 1 조 (목적)
이 약관은 한국교원대학교가 운영하는 늘봄누리 이용과 관련하여 학교와 이용자와의과의 권리, 의무, 책임사항,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

제 2 조 (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.
①“서비스”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(PC, 휴대형단말기 등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)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늘봄누리 운영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②“이용자”라 함은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프로그램 도입 문의, 강사 신청, 협업 문의를 한 자로서 약관에 따라 학교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사람을 말합니다.
③ “신청’이라 함은 프로그램 도입 문의, 강사 신청, 협업 문의를 통칭해서 일컫습니다.
④ “학교’라 함은 늘봄누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한국교원대학교를 일컫습니다.


제 3 조 (이용약관의 효력 및 변경)
①이 약관은 “이용자”를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하여 공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.
②학교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될 경우에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 변경 시 사전에 공지합니다.


제 4 조 (약관 외 준칙)
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이 약관을 적용하며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전기통신기본법, 전기통신사업법,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.


제 5 조 (이용계약 체결)
①이용계약은 “이용자”가 되고자 하는 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프로그램 도입 문의, 강사 신청하기, 협업 신청하기를 완료하면 체결됩니다.


제 7 조 (개인정보보호 의무)
①학교는 정보통신망법 등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학교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.
②학교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
제 8 조 (학교의 의무)
①학교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.
②학교는 이용자가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.
③학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.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이용자에게 처리 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.
④학교는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법률적인 증명이 가능한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손해를 입힐 경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습니다.
⑤학교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홍보를 위하여 이용 후기 등의 콘텐츠를 기타 포털사이트 등에 제휴와 협약을 통해 게시하거나 전송할 수 있습니다.


제 9 조 (이용자의 의무)
①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.
1.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 내용의 등록
2.타인의 정보 도용
3.학교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
4.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

제 10 조 (서비스 제공 및 이용)
①서비스 이용은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운영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단, 학교는 시스템 정기점검, 증설 및 교체를 위해 학교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전에 공지합니다.
②학교는 학교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(시스템관리자의 고의, 과실없는 디스크 장애, 시스템다운 등)에 사전 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의 고의,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공지하지 않습니다.


제 12 조 (프로그램 저작권)
①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, 판매하는 행위 등 프로그램을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.


제 13 조 (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)
①학교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공지사항이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. 다만 이용자는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이용자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전자우편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.
②제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. 다만 이용자의 신청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.
③학교는 서비스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, 홈페이지,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. 광고가 게재된 전자우편을 수신한 이용자는 수신거절을 학교에게 할 수 있습니다.
④이용자(이용자, 비이용자 포함)는 학교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, 수정,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.


제 18 조 (계약사항의 해지)
이용자는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본인이 직접 메일 또는 전화로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.


제 21 조 (책임제한)
①학교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.
②학교는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학교는 이용자의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

제 22 조 (준거법 및 재판관할)
①학교와 이용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②학교와 이용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학교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.


부칙
이 약관은 2024년 12월 10일부터 시행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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